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

 

 

 

 

 

 

 

 

 

 

 

 

공지사항

전자문서산업동향

정책지원정보

해외정보

회원사뉴스

우수 회원사 제품

교육 및 행사 안내

 

 

 
작성일 : 17-07-20 00:00
KISA-교통안전공단, `전자문서 이용 활성화` 협약 체결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62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071802109960049002&re… [14]

 








KISA-교통안전공단, `전자문서 이용 활성화` 협약 체결
18일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교통안전공단의 업무협약식에서 백기승 KISA 원장(왼쪽)과 오영태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이 서명을 하고 있다.
KISA 제공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은 18일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실에서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오영태)과 '전자문서 이용촉진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종이문서 기반 업무의 전자문서 도입 확대를 통한 국민편의와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자동차 정기검사 사전 안내'를 전자화하고, 이르면 올해 말부터 모바일 메신저 기반으로 공인전자문서 유통서비스를 시범 적용하기로 했다.

이 서비스가 본격화되면 국민이 고지를 실시간으로 직접 수신하고 보관할 수 있어 과오고지 및 지연고지로 인한 과태료 납부 등 국민불편을 해결하고, 연간 약 2000만 건의 종이 사용량에 대한 약 45억원의 비용절감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이와 관련해 미래부에서는 공인전자주소의 유통채널이 다양화될 수 있도록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상의 '공인전자주소의 구성 및 체계 등에 관한 규정' 등 관련 고시 개정을 준비중이다.

백기승 KISA 원장은 "데이터 자산은 4차 산업혁명의 원유이자 엔진"이라며 "종이문서 등 과거 아날로그 방식의 정보를 디지털화하는 '데이터 디지털화' 일자리 등 새로운 고용이 창출되고, 데이터 자산의 활용가치도 함께 증진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종진기자 truth@

 
   
 

 

 

 

| 가입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