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

 

 

 

 

 

 

 

 

 

 

 

 

공지사항

전자문서산업동향

정책지원정보

해외정보

회원사뉴스

우수 회원사 제품

교육 및 행사 안내

 

 

 
작성일 : 17-07-11 03:05
디지털 문서로 서명 한 번에… 고객 정보 보호도 대폭 강화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8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7/10/2017071001818.htm… [5]

 

디지털 문서로 서명 한 번에… 고객 정보 보호도 대폭 강화


신한은행은 전 영업점에 도입한 ‘디지털 창구’를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전 영업점에 도입한 ‘디지털 창구’를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는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의 대응 방안으로 비대면 디지털 서비스 개발에 치중하는 타 금융기관과 달리 비대면 상황뿐만 아니라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영업점 창구에도 디지털 환경을 적용해 고객 중심 서비스를 차별화했다. 신한은행이 전 영업점에 새롭게 도입한 '신한은행 디지털 창구'는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새로운 변화를 헤쳐나가야 하는 한국 금융의 좋은 대안으로 평가받고 있다.


신한은행 디지털 창구의 핵심은 전자문서라 불리는 '디지털 문서'다. 기존 금융사들처럼 종이 서식을 단순하게 디지털로 전환한 전자문서를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의 특징 및 장점을 십분 활용한 고객 중심의 디지털 문서를 구현했다는 평가다.


신한은행의 디지털 문서는 '간편서식'과 '모아쓰기' 등으로 구성된다. 간편서식은 여러 장의 종이 서식을 디지털 문서로 전환하면서 고객이 작성해야 할 핵심 내용을 재구성해 한 화면으로 보여줘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모아쓰기는 고객이 여러 번 서명해야 하는 불편한 절차를 고객 동의 후 태블릿 PC에 한번 작성하면 전체 문서에 자동으로 적용되도록 만들어 고객의 번거로움을 대폭 줄였다. 또한 신한은행 디지털 창구는 고객의 대기시간 단축, 업무 처리 편의성 증대 외에도 고객 정보 누출 리스크를 제거해 고객 정보 보호도 대폭 강화했다..



 
   
 

 

 

 

| 가입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