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

 

 

 

 

 

 

 

 

 

 

 

 

공지사항

전자문서산업동향

정책지원정보

해외정보

회원사뉴스

우수 회원사 제품

교육 및 행사 안내

 

 

 
작성일 : 17-08-07 13:48
알바천국, 고용노동부와 손잡고 전자근로계약서 확산 나선다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5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7&no=528603 [2]

 

알바천국, 고용노동부와 손잡고 전자근로계약서 확산 나선다

고용노동부와 MOU…놀부·롯데지알에스·씨제이씨지브이 등 참여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지난 4일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왼쪽)과 최인녕 알바천국 대표가 '전자근로계약서 확산 협력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알바천국]


알바천국이 알바생과 고용주 상호간의 권익보호를 위해 무상으로 전자근로계약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한민국 대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서비스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은 4일 고용노동부와 '전자근로계약서 확산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알바천국이 국내 최초로 도입한 전자근로계약서의 사용을 통해 기초 고용질서를 준수하도록 하는데 취지가 있다. 특히 이날 업무협약 체결 현장에는 롯데지알에스, 이디야, 해마로푸드, 놀부, 씨제이씨지브이, 롯데시네마, 메가박스가 참여했으며 알바천국은 각 참여기관이 원하는 양식으로 전자근로계약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알바천국의 전자근로계약서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근로계약서 내용 작성부터 서명까지 가능한 전자문서로 언제 어디서나 확인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고용노동부도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알바천국의 전자근로계약서와 참여기관의 자체적 전자근로계약서 서비스가 원활하게 확산·구축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추후 알바천국은 전자근로계약서 서비스 사용을 원하는 기업과의 업무협약도 적극적으로 체결해 나갈 계획이다. 알바천국 최인녕 대표는 "전자근로계약서 작성은 아르바이트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이행돼야 한다"며 "전자근로계약서 작성을 약속하는 사업장이 더욱 늘어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현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입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