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

 

 

 

 

 

 

 

 

 

 

 

 

공지사항

전자문서산업동향

정책지원정보

해외정보

회원사뉴스

우수 회원사 제품

교육 및 행사 안내

 

 

 
작성일 : 17-08-08 11:27
[비트코인]중국, '가상화폐 기술' 블록체인으로 세금 징수 추진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7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524819 [3]

 

[비트코인]중국, '가상화폐 기술' 블록체인으로 세금 징수 추진



중국에서 세금 징수와 전자송장 발부 등에 블록체인(block chain) 기술을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중국 정부가 과세 및 재정 정책에 ‘분산원장(distributed ledger)’ 기술을 활용할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크립토코인스뉴스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분산원장 기술이란 블록체인의 다른 표현이다. 다수의 참가자가 일련의 원장을 공동으로 관리하는 기술을 지칭한다. 가상화폐의 기본 근간을 이루는 시스템이다. 기존 시스템과 달리 원장 관리의 책임과 권한이 집중된 제3의 신뢰기관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정국 정부는 앞으로 ‘선전 잔허 기술투자 회사(Shenzhen Zhanhe Technology Investment Co.)’와 함께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중국 정부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과세 및 재정정책에 블록 체인 기술을 적용한 프로젝트”라며 “중국과 국제 산업의 네트워크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국 정부에서 블록체인 기술에 눈독을 들이기 시작한 건 2016년이었다. 당시 ‘제13차 5개년 정보화 계획’에 이 기술을 포함한 중국정부는 이후 일상생활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작업에 몰두해왔다.


이 매체는 앞으로 중국이 블록체인 기술에 더 천착할수록 활용 범위는 더욱 넓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현재 중국 정부가 블록 체인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있으며 잠재력을 더욱 끄집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벼리 기자  kimstar1215@etoday.co.kr


 
   
 

 

 

 

| 가입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